Kina Diary

애슬리트에서 절대 구매하지마세요.

by kina1126

이 글은 당사자가 직접 겪고 작성하는 글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8월.
인스타그램 피드를 구경하다 한 광고를 발견했다.
기능성 티셔츠 1+1 가격이 매우 저렴했다.
그당시 나는 집에서 홈트를 하고있던 찰나에 홈트할때 입는 티셔츠가 2장뿐이라
좀더 구매하려고 원래 구매했던 젝시믹스에서 장바구니에 담아놨었는데
그보다도 가격이 매우 저렴한데 1+1이라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서
1+1상품을 4건 총 8장을 주문했다.


8월 9일쯔음에 구매를 했는데 4건 중 2건은 8월 16일에 배송받았다
그리고 남은 2건. 상품명에 1주일 뒤 출고예정이라고 써있어서 그거하나 믿고 기다리고 있었다.
기다리다보면 오겠지....라고 한것이 한달쯔음이 되었다.
9월 6일. 홈페이지에 문의글을 올렸다.

그리고 그날 달린 답변이다.

택배사 문제로 택배사에 묶여있고 자기네들한테 반송까지 다음주에 입고될 예정이라 기다려달라는 말.
이말을 믿고 기다린게 화근이였다.

그리고 9월 24일. 기다리다 기다리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문내역을 보니까
4건중 2건은 배송완료 2건은 배송준비중이였던 상태가 모두 배송완료로 바뀌어 있었다.
심지어 해당 구매 상품을 삭제한 상태라 상세페이지 확인도 안되고 송장번호도 홈페이지상에선 조회가 안된다.
하지만 해당 송장번호를 조회해보면 아직도 배송준비중으로 떠있다.


9월 24일날 2차 문의글을 올렸지만 읽씹상태.
혹시나해서 내가 남긴 게시글 목록말고 q&a 게시판을 보았는데 문의글은 많은데
다 읽씹상태인 게시물들이 수두룩 빽뺵하다.
고객센터 전화도 해봤지만 전화를 받지 않는다. 카카오톡 문의도 복붙 답변일뿐.
애슬리트와 연락자체가 안된다.

혹시나해서 네이버에 애슬리트를 검색해봤더니 나처럼 주문하고 배송못받은 사람이 수두룩 빽빽하다.

지식인에도 배송못받은 사람들의 질문들이 있었고, 블로그 글에도 있었다.

심지어 애슬리트 저것들은 파워링크까지 켜놨다 ㅋㅋㅋㅋㅋㅋㅋ
차암나....... 돈없다면서 여기저기 광고는 잘도 쳐한다

해당 글들 클릭해서 보면 댓글에 피해자들이 상당했다. 그리고 어떤분의 댓글을 보니
애슬리트 얘네는 돈이 없어서 돌려막기를 하고있는 모양이다.

출처 : https://blog.naver.com/hh48575/222872193985


댓글내용을 요약하자면,
애슬리트는 현재 택배사측에 운임료 미납으로 인해 택배발송은 되었지만 터미널로 이동 자체가 안되고 있는 상태.
애슬리트 사무실은 문이 닫혀진지 오래되었고 게시글 답변은 잘 달아오다가 16일 이후로는 그마저도 읽씹상태.
게시글은 읽지만 답변은 안하는 상태임. 이벤트는 계속 진행하고 있고, 광고도 돌리고 있다.
아마도 주문이 들어오면 해당 돈으로 돌려막기를 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나는 일단 소보원에 신고하기로 했다. 소보원에 들어가보니 경기도민은 따로 신청하는 곳이 있다는 팝업이 떠서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신청했다. 경기도민 전자상거래 의류제품 소비자피해 자율조정 안내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로 구성

www.gg.go.kr


메일로 자율조정 신청서와 증빙내역, 경기도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등을 보내면 된다.
그러면 수일내로 전화가 온다. 일단 접수하고 전화를 받았는데
해당 업체 이메일과 전화번호 등으로 연락을 시도하고있지만 연락이 안되는 상태라고 한다.
아마 연락만 시도하다가 흐지브지 될거같긴하다. 목요일에 다시 전화준다고 하셔서 그때받아봐야 알거같지만
왠지 가망이 없다.

그다음으로 시도해볼 것은 카드사.
나는 구매할때 7개월 할부로 현대카드에서 결제를 했다.
마지막으로 희망을 걸어볼거라곤 카드사밖에 없었다.


이렇게 질문글을 올리고 답변을 기다렸다. 그리고 해당 글에 달린 현대카드측의 답변.


일단 뭐라도 해보자 싶어서 분쟁접수 관련해서 재문의를 해놓은 상태이다.


그리고 별도로 뉴스에도 제보하고, 전자상거래 센터나 해당 통신판매업 관할 구청에도 민원을 넣을 예정이다.
소보원은 법적 효력이 없어서 연락이 안되면 연락불가로 상담이 종류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니 딱히 기대는 안된다.
제발....... 나머지 2건에 대해서 환불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그리고 혹시라도 애슬리트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가 보이더라도 절대 절대 구매하지 말것을 당부드린다.

'비공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슬리트 아직도 환불 못받은 분들 보세요! + 스타일브이  (0) 2023.01.08
한숨  (0) 2023.01.08
벌써 1년이 넘었다.  (0) 2021.02.10

블로그의 정보

kina Diary

kina1126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