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프리미어, 에펙) 학원수강 3회차
by kina1126
2024.09.28
영상편집 학원수강 3회차
학원 수강 노트
{ }
In point -> 영상(작업 범위)의 시작 지점 - 단축키 I
Out point -> 영상(작업 범위)의 종료 지점 - 단축키 O
=> 소스 편집 후, 꼭 마크인앤아웃에 마우스 우클릭 => Clear In and Out 클릭해서 지워주어야 소스 원본 유지!
{← →}
인앤아웃 처리한 부분에 시작, 종료 지점으로 이동
HOME, END -> 영상(작업 범위)의 시작, 종료 지점. 타임지시자를 맞춤
=> 에펙도 동일한 단축키
프로그램 패널에 Loop playback / safe Margins 추가
NEST -> 에펙에 'Pre-Compose' 기능을 따온 것
=> 여러개의 클립을 1개의 클립처럼 만들어 주는 기능
=> 1개의 클립처럼 만들어 줄 때 시퀀스로 만들어준다
-> 시퀀스 안에 또 다른 시퀀스가 만들어진다.
* 프리미어 -> safe margins (안전한 영역)
* 에펙 -> title/action safe
*이펙트 적용 방법
1. 이펙트 컨트롤 패널에 드래그 한다.
2. 시퀀스로 드래그 한다.
3. 이펙트를 더블클릭한다.
*이펙트 삭제 시 선택 후, Delete 키
실습 예제 ) 액션 MMORPG 캐릭터 소개 영상 제작
시퀀스를 새로 만들어서 제작한다. 시퀀스 이름은 '액션게임 캐릭터 소개 영상'으로 바꿔준다.
해상도: 1280X720 29.97fps (1.0) Progressive 방식 길이: 35초
1. 사용할 4개의 영상을 추린다.
2. Ramp 또는 4-color gradient 이펙트를 사용하여 타이틀화면을 제작한다.
- 위쪽에는 게임 제목, 밑에는 게임회사명을 텍스트로 만든다. (게임 제목과 회사명은 가상으로 정한다)
- 총 길이는 5초로 정한다. (배경과 텍스트 모두 Opacity로Fade-IN, Fade-OUT효과를 적용한다)
3. 4개의 영상을 나누고 영상들이 동시에 회전(360도 8바퀴)하며 들어와 4분할된 화면으로 보이게 한다.
영상1 | 영상2 |
영상3 | 영상4 |
(영상이 들어오는 방향은 자유 선택)
(모든 영상이 들어오는 타이밍은 2초)
- 4분할로 맞춰지면 들어왔다 사라지는 텍스트(왼->중앙->오)를 넣는다.
텍스트 내용은 ‘다양한 캐릭터와 숨막히는 보스전’이고, 들어왔다가 잠깐 정지하며 들어오고 사라지는 타이밍은 자유롭게 정한다.
- 총 길이는 10초로 정하며 4분할 화면이 끝날 시에도 Opacity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한다.
4. 각 4개의 영상당 5초씩 총 길이 20초의 소개영상을 만든다.
- 2초동안 플레이 시킨 후 텍스트가 등장한다.
- 텍스트에 들어갈 내용은 “캐릭터 이름, 무기”를 가상으로 정하여 넣는다.
- 텍스트는 화면 바깥에서 등장해야 하며 등장하는 방향은 자유롭게 정한다.
- 텍스트가 화면에 유지되는 시간은 2초를 주고 2초가 지나면 바깥으로 사라진다.
- 영상과 영상이 바뀔 때에는 Transition Effect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나타나고 사라지게 한다.
5. 렌더링 설정을 하여 최종 결과물을 만든다. (용량은 최대한 작게)
오디오는 신경 쓸 필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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